본문 바로가기

탈모치료

엠자 탈모 치료방법을 정확히 알자

 

 

M자 탈모의 약물치료와 수술 방법

 

 

 

 

 

 

 

많은 남성들이 겪는 탈모 유형 중 하나가 엠자 탈모입니다. 이 부분도 역시 유전자를 가진 경우라 볼 수 있습니다. 유전성 엠자탈모는 다른 부분보다 비교적 젊은 연령대에서 흔히 접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앞머리를 내리는 헤어스타일이 유행인데 앞머리를 내려도 이마 양쪽이 숱이 비어보이곤 합니다. 그래서 헤어스타일링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유전성 엠자탈모는 수술적 치료가 가장 효과적이지만 탈모는 현재의 라인에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뒤로 계속 후퇴하면서 탈모가 진행이 됩니다. 따라서 약물치료를 하는 것은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탈모치료에 사용하는 약물의 주성분은 2가지가 있습니다. 피나스테리드제와 두타스테리드제입니다. 또한 두피에 바르는 도포치료제가 있는데 이의 성분은 미녹시딜입니다.

 

유전성 엠자탈모의 약물치료는 기존 모발의 탈모진행을 늦춘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치료는 개인차이가 있으며 치료를 한다고 기존의 있는 모발이 절대 빠지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엠자형 탈모치료에 있어 가장 효과적인 치료는 모발이식 수술적 치료입니다. 그 전에 고려해야 하는 사항은 약물복용의 반응여부, 환자의 연령대와 후두부의 상태 그리고 앞으로 예측하여 시술을 계획하는 것입니다. 모든 부분의 탈모와 마찬가지로 엠자형 탈모 역시 장기적인 시각을 가지고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당장 눈에 보이는 효과를 얻기 보다 위 사항들을 충분히 고려하여 그에 적합한 방법으로 진행해야 합니다.